에티오피아 대통령,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방문

첨단 디스플레이 생산현장 시찰
수(水)처리 시스템 등 친환경 산업인프라 관심
  • 등록 2015-04-15 오후 2:07:42

    수정 2015-04-15 오후 2:07:42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물라투 테쇼메(Mulatu Teshome) 에티오피아 대통령이 15일 LG디스플레이(034220) 파주사업장을 방문해 최첨단 디스플레이 생산라인과 수(水)처리 시설 등을 시찰했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물라투 테쇼메 대통령이 이달 12일부터 17일까지 대구·경주에서 열리고 있는 ‘제7차 세계 물포럼’ 참석차 방한 중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산업현장 시찰을 희망했기 때문이다.

파주는 대표적 낙후지역이었으나 LG디스플레이 공장이 자리잡으면서 기업과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한 경제도시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또한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은 폐수처리 및 재활용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는 사업장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물라투 테쇼메 에디오피아 대통령이 직접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을 방문, 기업과 지역발전상은 물론 친환경 산업인프라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이날 방문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도 함께 자리했다.

한편 LG는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에티오피아와 깊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2012년부터 에티오피아 수도 인근의 낙후된 마을을 소득창출이 가능한 자립형 농촌 마을로 변모시켜 주는 ‘LG Hope Community(LG희망마을)’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현지 젊은이들의 직업역량 제고를 위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연계한 직업훈련학교 ‘LG Hope College(LG희망학교)’를 설립하고, 한국전 참전용사의 후손을 지원하는 장학사업도 3년째 펼쳐오고 있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이 파주사업장을 방문한 물라투 테쇼메(Mulatu Teshome) 에티오피아 대통령에게 최신 디스플레이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남경필 경기도지사(오른쪽부터), 물라투 테쇼메 대통령, 영부인,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이 15일 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을 방문해 R&D센터에서 최신 디스플레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 관련기사 ◀
☞[투자의맥]순환매도 실적따라…이익·밸류에이션 다 봐야
☞[머니팁]현대증권, 에이블 ELS 1000호 등 16일까지 공모
☞디스플레이 올해 수익 개선…LGD·LG이노텍 최선호-현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장님 제가 해냈어요!"
  • 아찔한 눈맞춤
  • 한강, 첫 공식석상
  • 박주현 '복근 여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