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000270)가 창의와 열정으로 가득한 미래 예비 인재를 찾기 위해 파격적인 시도에 나선다.
기아차는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ia.co.kr)를 통해 2013년 동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인턴사원 선발의 특징은 기존에 진행했던 전형방식과 별도로 파워블로거나 공모전 수상자 등 독특한 경력이 있는 끼있는 인재를 우대해 선발하는 것이다.
|
K 직군은 자동차관련 파워블로거, 공모전 수상자, 발명·특허 등 출원자, 모바일 앱 개발자 등을 우대한다. I 직군은 자동차 또는 해당직무 관련 경진대회·공모전 수상자, 발명·특허 등 출원자와 이에 준하는 자격을 보유한 자가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에 이어 진행되는 오디션 면접은 지원자가 자유로운 주제와 형태로 자신을 표현하면 된다. 지원자의 창의성은 물론 자동차에 대한 이해 및 관심도가 최대한 드러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우수한 스펙이 인재 선발의 주요 기준이었던 기존의 채용 방식을 과감히 벗어버린 스카우트 K를 통해 다양한 개성과 창의성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선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기존의 인턴사원 채용 방식을 통해서도 2013년 동계 인턴사원 ‘기아 드림 디자이너’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교통사고 유자녀에 대해서는 인턴 선발시 서류전형에서 우대할 계획이다.
스카우트 K와 기아 드림 디자이너를 통해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올 겨울방학부터 총 6주간의 입문 교육 및 현업 실습을 받는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턴사원들은 현업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동차 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면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다양한 인재들을 미리 확보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기아차 신형 `쏘울`,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인포테인먼트 적용
☞기아차, ‘2013 FIFA 청소년 월드컵’ 대회 공식 후원
☞기아차 "달라진 올 뉴 쏘울 인테리어 미리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