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은 항공대와 KBS온평원의 드론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항공대는 드론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있으며 KBS온평원은 KBS미디어㈜와 ㈜형설이엠제이가 공동사업으로 운영 중이다.
협약식에는 박종서 항공대 소장과 권정민 KBS미디어 차장, 황승주 형설출판그룹 상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업무협약 후 KBS온평원과 항공대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계 드론 산업에 대응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아울러 취업과 창업, 안전의식 강화 등 각 사가 보유한 기술력, 인적·물적 인프라, 네트워크 등을 모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교육 전 분야에 걸친 4800여개 국내외 우수 동영상 강의와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 재능기부, 특강 등 다양한 평생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KBS온평원은 전 국민에 평생교육의 동기부여 및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단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왔다.
현재 동두천시, 인제군,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 은평구립도서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태권도진흥재단, 휴넷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기관과 기업 간 협약을 기반으로 재능기부, 교육기반 신사업 등 실현을 통해 2016년 주력 사업목표인 업무협약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