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고려아연이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안전보건퀴즈대회’를 열었다. 고려아연 직원은 물론 협력사에서도 대거 참여하며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려아연은 지난 3일 ‘제2회 KZ GoGoUp 안전보건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보건 관련 지식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고려아연이 그동안 추진해 온 전사적 안전실천문화 향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하고 있다.
| 지난 3일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에서 열린 ‘제2회 KZ GoGoUp 안전보건퀴즈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지난달 27일 온라인 예선을 거쳐 이달 3일 총 40명이 본선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협력사 직원들도 대거 참여하여 상호 소통을 통해 안전실천 의지를 재확인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준용 온산제련소장은 “안전보건퀴즈대회는 단순한 지식 테스트가 아니라, 우리가 회사 안팎에서 실천해야 할 안전보건 활동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실천의 의지를 다지는 중요한 자리”라며 “안전은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이며, 이를 통해 더욱 안전한 일터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려아연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의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안전포스터 공모전’, ‘안전보건 영상 공모전’, ‘위험성평가 경진대회’, ‘협력사 동반성장 안전세미나’ 등 다양한 안전보건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안전보건에 관한 의식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