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스(Linkers)는 ‘연결을 만들어내는 사람들(YOULINK US)’의 의미로, ‘서로 연결됐을 때 더 깊은 인사이트가 나온다’는 뜻을 담아 만들었다. 팀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임직원들이 네트워킹할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오픈 커뮤니티라는 점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로부터 현재 하는 일이나 앞으로 하고 싶은 직무와 관련해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학습 주제를 제안받아 총 17개의 학습모임을 선정했다.
각 링커스 주제별로 관심 있는 임직원을 모집한 후, 오는 8월까지 자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링커스는 전문가 멤버가 모임에서 다루고 싶은 학습주제를 제안하고 지식을 나누는 모임과 멤버 모두가 자율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모임 등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해 학습 자율성을 높인다. 회사는 링커스에 참여하는 멤버가 모임을 자율적이고 원활하게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각 학습 모임별로 활동비도 지원한다.
최혜민 LG유플러스 인재개발팀장은 “조직 내 자발적이고 자기 주도적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누구나 학습모임을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는 오픈된 학습 커뮤니티를 만들었다”며 “임직원들이 각자 직무에서 고객 중심으로 고민해 보고 고객 경험에 적용할 수 있는 접점을 발견해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