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14억3000만원 대비 약 364% 성장했다. 하지만 영업손실은 전년 210억원 대비 두배가량 증가했다. 다만 순손실은 737억원으로, 전년 837억원 대비 100억원 감소했다.
제품별 매출을 살펴보면 루닛 인사이트 CXR이 29억7500만원으로 전년대비 약 3배 가량 증가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또한 2020년 4억1700만원, 1100만원에 그쳤던 루닛 인사이트 MMG와 루닛 스코프도 각각 7억7600만원, 22억8300만원으로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2021년 매출 중 해외매출은 47억원으로 그 비중은 70.3%에 해당한다”며 “지난해 현금으로 수취했으나 감사 과정에서 수익인식 기준에 따라 35억원이 미인식됐고, 2022년 매출로 반영되게 됐다”고 설명했다.
순손실은 파생상품평가손실이 큰 폭으로 감소하면서 전체적인 규모가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