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2년 9월 설립한 제로웹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인들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작해주고 있다. 지난해는 전년대비 4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커머스 사업을 비롯해 대규모 플랫폼 기반의 지역·업종별 광고 네트워크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모델 확장 가능성이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끈 것으로 파악된다”며 “시리즈A 투자 라운딩에서 13곳 안팎의 벤처캐피탈이 관심을 표명했던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제로웹은 현재 개별 플랫폼에 페이나우,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를 탑재했다. 시장의 99%인 중소상공인을 위한 O2O(온오프라인 통합구매) 채널을 구축해 핀테크의 핵심인 가맹점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달 신규제작건수만 약 1700건에 이른다.
한편 제로웹은 일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상장을 목표로 사업 성장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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