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전달식 모습. (왼쪽부터)양동기스마일게이트 대외담당 사장,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 이현우 선데이토즈 애니팡4 PD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
|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123420)는 성남시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온라인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스마트 기기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선데이토즈가 자사 인기 퍼즐게임 ‘애니팡4’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후원금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애니팡4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를 사용하거나 기부하는 개수에 따라, 선데이토즈가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총 3000만원이 모금됐다.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성남시 청소년 학습권 보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성남시청소년재단에 태블릿 PC 50대를 지원한다. 이 태블릿 PC는 수정청소년수련관, 중원청소년수련관,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등 성남시청소년재단 관할 시설 8곳에 전달돼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온라인 학습 지원에 활용된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기부는 기업 재단, 지자체, 지역 청소년 전문기관 등이 협력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성장 환경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온라인 학습 사각지대 문제가 해소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