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는 4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기업용 소프트웨어인 ‘SAP 비즈니스 스위트4 SAP 하나’(이하 SAP S/4 하나)를 발표했다. 인메모리 기반의 DB 플랫폼인 SAP 하나에 최적화 시킨 SAP S/4 하나는 SAP의 모바일기기용 디자인 설계 솔루션인 ‘피오리’를 통해 유저인터페이스(UI)에 주안점을 뒀다.
SAP는 23년 전 ERP 패키지 제품인 ‘R3’를 출시하면서 전 세계 1위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업체로 성장했다. ERP는 이후 인적자원관리(HCM), 공급자관계관리(SRM), 제품수명주기관리(PLM), 고객관계관리(CRM), 생산관리시스템(MES) 등으로 확장됐으며 SAP의 앱은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잡았다.
|
SAP S/4 하나는 기존 ERP 대비 10배 감소한 데이터 용량(풋프린트)와 7배 향상된 처리율(쓰루풋)을 자랑한다. 특히 1800배 빠른 데이터 분석과 리포팅 성능을 지원한다. 프로세스 단계 또한 네 배나 단축시킨 것도 특징이다. 특히 ERP와 CRM, SRM, SCM, PLM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형 사장은 “S/4 하나는 실시간 운영과 네트워크화, 단순화 등을 위해 사람과 소프트웨어를 연결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이번 신제품 출시는 20세기형 IT인프라와 함께 공존해 온 복잡성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