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은 소아청소년과 내분비특수클리닉을 통해 지난 20년 간 성장과 성조숙증, 소아 당뇨 및 소아 비만 환자를 진료해온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소아비만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비만을 심각한 공중보건문제로 정의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10년 사이 소아청소년 비만이 약 두배정도 증가했으며, 교육부가 발표한‘2013 학교건강검사 표본조사’에 따르면 초,중,고 학생 비만율은 15%, 15~18세 청소년 비만율은 세계 1위로 보고됐다.
소아비만의 약 60-70%는 성인 비만으로 이행되며, 당뇨 및 대사증후군과 같은 각종 성인질환으로 이어질수 있어 조기에 진단하여 효과적인 치료 및 체계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리닉은 소아청소년과 서병규 교수를 필두로 소아청소년과 각 내분비전문의(조원경, 정인아, 전연진 교수), 정신과 전문의,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여러 전문가 의 다학제 상호협조를 중심으로 가족 중심의 치료, 올바른 영양교육과 관리, 개인 맞춤형 운동 처방 및 관리 등 통합적인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SeeMe5는 온·오프라인 통합 아동 청소년 비만 관리 치료 프로그램으로 ▲식이설문조사 및 영양상담, 처방 ▲신체활동 설문조사 및 운동상담, 처방 ▲기타의 생활습관 및 정신건강에 대한 설문조사 ▲칼로리 트랙커를 이용한 활동량 평가 및 상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웹페이지를 이용한 전문가의 건강관리 피드백 ▲ 단체운동 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측정기기 및 어플리케이션의 정보 수집 통합으로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게 된다.
서병규 교수는“개인별 특화된 치료와 지속적 관리를 통해 긍정적 변화를 유도함을써 소아청소년들의 건강과 자신감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비만정도에 따라 그룹화 된 검사를 진행해 소아청소년의 건강한 신체와 적절한 체중 유지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비만치료의 기본은 운동과 식이조절"
☞ 유산소 운동 비만에 도움... 비만호르몬 줄고, 대사기능 좋아져
☞ 비만클리닉 의사 본인들도 가장 많이 받은 시술부위는 '뱃살'
☞ 비만 여성, "나이들수록 무릎질환 조심해야"
☞ 포도씨 분말 비만 예방효과 기전 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