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BMW 그룹 코리아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가 건립 10주년을 맞았다. BMW코리아는 10년 만에 센터를 대대적으로 정비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드라이빙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시장에 더 다가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20일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BMW그룹 브랜드 차량들이 트랙을 달리고 있다.(사진=BMW 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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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양예 BMW코리아 브랜드 총괄 본부장은 20일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열린 ‘BMW드라이빙센터 10주년 기념식’에서 “지난 10년간 단순한 자동차 산업을 넘어서 드라이빙이 레저, 문화로 인식되도록 하는 변화를 이끌어 냈다”고 평가하며 “미래에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브랜드 및 제품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BMW 드라이빙 센터는 2014년 7월 인천 영종도에서 문을 열었다. BMW 그룹 내 유일하게 트랙과 고객 체험 시설이 한 곳에 있는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이다. 또 아시아 지역으로는 최초이자 독일과 미국에 이어 건립된 3번째 드라이빙 센터다.
BMW 드라이빙 센터는 오픈 이후 6년 만인 지난 2020년 10월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달 말 기준으로 센터를 찾은 방문객은 총 150만명을 넘어섰다. 2019년에는 130억원을 투입한 확장공사를 통해 제2트랙, 조이스퀘어(전망대) 등을 선보였다.
단순히 운전만을 위한 공간뿐 아니라 성인부터 어린이까지 전 고객을 아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 내부에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대상 과학 창의교육 시설 ‘주니어 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주니어 캠퍼스는 개관 이후 10만여명에 이르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자동차 속 과학 원리를 활용한 학습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취약 계층 아동들을 위한 무료 체험 및 기부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 주양예 BMW 코리아 마케팅 총괄 본부장이 20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린 센터 건립 10주년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BMW 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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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드라이빙 센터를 대대적으로 재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새로 수립한 ‘조이 넥스트(Joy Next)’ 전략을 바탕으로 내부 전시 공간을 바꾸고, 전동화 브랜드를 직접 몰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그룹이 지향하는 가치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센터 내부에 위치한 차량 전시 공간을 전면 재배치한다. BMW, 미니, 롤스로이스 등 단순히 각각의 브랜드를 전시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설치된 벽체들을 허물어 물리적 장벽을 최소화하고, BMW 그룹 브랜드에 대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또 고객들이 전동화 브랜드를 통해 전기차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동화 시대 맞춤형 드라이빙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BMW 그룹의 전기화 브랜드 BMW i 의 고성능 전기차 모델을 직접 트랙에서 운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신설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빠르게 변화는 시대 흐름을 반영해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운영하는 주니어 캠퍼스에 인공지능(AI)과 자동차, 자동차와 IOT 기술, 친환경 자동차 등의 체험 시설물을 새롭게 도입하고, 자율 주행 코딩 자동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추가할 예정이다.
| 20일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BMW 차량이 트랙을 달리고 있다.(사진=BMW 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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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 코리아는 오는 8월부터 드라이빙 센터 리뉴얼을 시작해 10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간 기존 전시장 대신 이벤트홀에 마련된 임시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으며,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이사는 “BMW 그룹 코리아는 한국 시장을 이해하고, 한국 고객을 만족시키며, 한국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가장 큰 가치로 두고 있다”며 “이러한 BMW 그룹 코리아가 추구하는 가치를 달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은 BMW 드라이빙 센터는 앞으로도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이끌어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