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사업에 대한 시민공감대 형성과 성공적 추진이 목표다.
‘Link Garden, Think Life(정원을 통한 지역·일상·사람과의 연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최대 5인)로 응모할 수 있다.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주제이기도 한 ‘Link Garden, Think Life’는 단절된 도시 공간을 정원으로 연결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꾀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로고송’ 부문은 1개 이상의 음정악기를 활용한 BGM과 가사가 있는 20초 내외의 로고송로 제작해 음악 파일로 제출해야한다. ‘UCC(영상)’ 부문은 브이로그·다큐멘터리·드라마·뮤직비디오·캠페인·광고·애니메이션·패러디 등 장르 제한이 없이 30초 이상 3분 이내로 제작해 동영상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신청서 접수기간은 8월 12일부터 8월 14일까지이며,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서울특별시 고시공고란’ 또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 1인(팀)(200만원)·최우수 2인(팀)(각 100만원)·우수 6인(팀)(각 50만원)·입선 20인(팀)(각 문화상품권 10만원)을 각각 시상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서울시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SNS)에 게재되며, 필요한 경우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물로 사용될 예정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Link Garden, Think Life(정원을 통한 지역·일상·사람의 연결)이라는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의 주제와 부합하게 정원문화 확산과 우수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는 기회로 생각한다”며 “정원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