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는 더 샌드박스와 IP 브랜드 씨릴즈(CeREELs)를 활용해 더 샌드박스 랜드 내 게임, NFT, 아바타 등을 발행할 수 있는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 (사진=청담미디어) |
|
청담미디어는 37개 이상의 다양한 오리지널 숏폼 IP를 개발하여 다방면으로 트랜스미디어 사업을 확장하여 전개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 회사이다. 더 샌드박스는 이미 구찌, 스머프, 스눕독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으며 대한민국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사, 콘텐츠사들과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더 샌드박스 내 K-Verse의 세계관을 구현해 한국 문화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청담미디어 관계자는 “씨릴즈는 음악과 애니메이션이 융합된 글로벌 멀티 미디어 콘텐츠인만큼 더 샌드박스를 주로 이용하는 핵심 연령대에 어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재미’ 요소를 핵심 가치로 한 유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 관계자는 “씨릴즈에서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다양한 IP 기반 스토리텔링 콘텐츠가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에 구현되어 색다른 재미로 전 세계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담미디어의 씨릴즈 유튜브 채널은 약 2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총 조회 수 70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스토리 IP 강국인 미국을 포함해 캐나다를 비롯한 북미 지역과 인도, 필리핀,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서 큰 호응을 받는 등 글로벌 콘텐츠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