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는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2000년 `SK뷰`(SK VIEW)를 선보인 이후 22년 만에 내놓는 브랜드다.
SK에코플랜트는 △라이프 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the Curated Plan)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건축디자인(the Fine Cut)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 개발·적용(Eco Solution)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the Arte)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적 경험의 커뮤니티 공간(Club DEFINE)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 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SKAI 2.0) 등을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 해 다른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이다.
조경 시설도 한 차원 품격을 높인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 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 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입면은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 한다.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문화적 경험을 선사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고객의 생활 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 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성수동 레이어41에 브랜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드파인 팝업 갤러리`를 열어 새로운 프리미엄 주거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12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운영하는 팝업 갤러리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Business Unit)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 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지속가능한 삶의 가치``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면서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 된 주거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