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첫 날은 최현희 산업은행 미래전략연구소의 최현희 팀장이 ‘최근 해외 스타트업 정책 동향 및 주요 변화’를 주제로, 둘째 날인 27일에는 김태수 한국성장금융 실장이 ‘한국성장금융 상반기 출자사업 분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경영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aSSIST의 VC MBA는 △VC 창업가·전문가 양성 △VC 운용사 핵심 인력에 대한 체계적 교육 △VC 분야 학술적 연구와 체계적 교육 과정 부족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Web 3.0 시대가 가져올 혁신 및 투자전략의 변화, 동남아시아 인도 등 신흥시장에 대한 벤처캐피털 투자전략, 그리고 해외 임팩트 스타트업 사례 연구 등 시장의 최신 흐름을 선도적으로 경험하고 연구할 수 있는 과목들이 편성 돼 있다.
aSSIST VC MBA 과정 교수진은 현업 전문가 위주로 탄탄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주요 출자기관 및 벤처펀드 운용사에 재직 중인 30명 이상의 현업 전문가들이 강의에 참여하고 있다.
9월 신입생 원서접수 기간은 8월 17일까지다. 지원은 aSSIST 경영대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입학설명회는 사전 신청자에게 접속 링크를 배포해,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