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상건 기자] 전국적으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분양시장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일부 건설사들은 모델하우스 개관일을 연기하고 있지만 일정을 미룰 수 없는 건설사들은 모델하우스 오픈을 강행하고 있다. 건설사들은 모델하우스마다 손 세정제를 비치하거나 마스크를 제공하는 등의 메르스 예방 조치를 취하며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입장이다.
5일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6월 둘째 주에는 청약접수 12곳, 당첨자 발표 16곳, 당첨자 계약 20곳, 모델하우스 개관 17곳 등이 예정돼 있다.
대우건설(047040)은 8일 경기 성남시 위례신도시 C2-4·5·6블록에 공급하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아파트(전용면적 83㎡ 620가구)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이 아파트는 서울 지하철 8호선 우남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송파대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상업시설이 조성되고 가든파이브, 이마트, 가락농수산시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초·중·고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대림산업(000210)은 10일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512-12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랑호’ 아파트(전용 74~142㎡ 497가구)의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 아파트는 7번 국도, 56번 지방도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하나로마트, 중앙시장, 속초의료원, 속초버스터미널, 속초시청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앙초등학교, 속초여자·설악·속초중학교, 속초·속초여자고등학교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한양은 11일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111-2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안양 한양수자인 에듀파크’ 아파트(전용 59~84㎡ 348가구)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이 아파트는 박달로, 안양로, 경수대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전철 1호선 안양역과 KTX광명역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삼봉·박달초등학교, 안양중학교, 안양고등학교, 대림·연성·안양대학교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삼한종합건설은 12일 경남 부산시 부산진구 범전동 338-39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골든뷰 센트럴파크’ 아파트(전용 84㎡ 1272가구) 모델하우스의 문을 열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부산 지하철 부전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고 중앙대로, 전포대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성지초등학교(이전 예정), 부산진·향도중학교, 부산진·부산동고등학교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 관련기사 ◀☞분양시장에서 대접받는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공원 품은 그린 아파트 인기☞대우건설,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12일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