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 안해도 된다"…프라다 뷰티, 한국 상륙[르포]

9일 신세계百 강남점 팝업스토어 열어
영국 출시 1년 만…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지속가능' 립스틱도, 향수도 리필 가능
  • 등록 2024-08-09 오후 4:00:51

    수정 2024-08-09 오후 5:45:08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프라다 뷰티가 영국에서 첫선을 보인 지 1년 만에 한국에도 상륙했다. 9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 1층에 팝업 스토어를 열면서다.

프라다는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과 손잡고 지난해 프라다 뷰티 제품을 공식 출시하면서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로써 프라다의 뷰티 제품군은 기존 향수에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으로 확장됐다. 이미 유럽과 중국·일본 등에 프라다 뷰티를 선보였으며 국내엔 이번에 처음 소개된다.

9일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 문을 연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 전경. (사진=경계영 기자)
9일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 문을 연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 전경. (사진=경계영 기자)
9일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 문을 연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 전경. (사진=경계영 기자)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는 프라다 매장과 마찬가지로 민트 그린을 주된 색상으로 했으며 까만색과 하얀색이 어우러진 바둑판 바닥 모양이 눈에 띄었다.

프라다 뷰티가 주력하는 제품은 립(입술) 제품이다. 립스틱 겉면은 프라다가 자랑하는 사피아노·리나일론 소재의 질감이 그대로 적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립 제품은 6만원대다.

모노크롬 립스틱은 발색이 또렷한 ‘하이퍼 매트’와 자연스러운 색상 표현이 가능하도록 한 ‘소프트 매트’로 나뉜다. 브라운·레드·핑크·오렌지 계열 립스틱이 있어 피부 톤에 맞는 색상을 고를 수 있다.

민트 그린 색상의 립밤도 프라다 뷰티의 주된 제품이다. 립밤은 촉촉하지만 광택감 없이 마무리돼 립밤 특유의 광을 싫어하는 남성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다.

립스틱과 립밤 모두 다 쓴 후 리필 용기만 따로 구매 가능하다. 립 제품 부분과 용기를 분리하는 데 3초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간단하다. 립스틱뿐 아니라 향수 등 프라다 뷰티 제품 대부분이 리필 제품이 나온다.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서다.

프라다 뷰티가 선보인 모노크롬 립스틱. 립스틱 하이퍼 매트 마호가니(위쪽부터)·타마리스와 소프트 매트 티에폴로·시엔느 발색. (사진=경계영 기자)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 문을 연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에 진열된 모노크롬 립스틱. 제품 겉면에 프라다 특유의 리나일론·사피아노 재질이 새겨져있다. (사진=경계영 기자)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가 9일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 문을 열었다. 모노크롬 립스틱 제품을 비롯한 프라다 뷰티 제품 대부분이 리필이 가능하다. (사진=경계영 기자)
9일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 문을 연 프라다 뷰티가 선보인 메이크업 제품 라인업. (사진=경계영 기자)
스킨케어 제품군은 ‘클렌저-에센스-세럼-크림-파운데이션’으로 단순화해있다. 일반적으로 파운데이션이 메이크업 분야에 포함돼있는 것과 달리 프라다 뷰티는 스킨케어에 포함했다. 새로운 개념의 메이크업을 제안하겠다는 의미에서다.

에센스와 세럼, 크림으로 기초 화장품을 간소화한 이유로 프라다 뷰티는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도록 대응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제품의 초점은 탄력과 피부 결, 톤을 개선하는 데 있다. 자극적 향도 없다.

특히 크림엔 로레알 특허 물질인 프록실린이 들어가있어 밤에만 쓸 수 있는 레티놀 제품과 달리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에센스는 17만원, 세럼과 크림은 각각 55만원, 54만5000원이다.

‘리빌 스킨 옵티마이징 파운데이션’은 △핑크 베이스의 쿨톤 △자연스럽게 균형 잡힌 뉴트럴톤 △옐로우 베이스의 웜톤 등 각자의 피부 톤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이와 함께 팝업 스토어에선 삼각형 모양의 향수병이 특징인 프라다 패러독스를 포함해 향수 제품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는 오는 25일까지 운영된다. 프라다 뷰티는 향수·립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무료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포토 부스와 럭키 드로우 등 행사도 진행한다.

9일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가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 문을 열었다. 기초제품은 클렌징부터 에센스, 세럼, 크림 등으로 구성된다. (사진=경계영 기자)
9일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 문을 연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 전경. (사진=경계영 기자)
9일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 문을 연 프라다 뷰티 팝업 스토어에 사람들이 몰려있다. (사진=경계영 기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