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는 중소기업의 유통 판매 활성화를 위해 우수상품에 ‘서울’ 브랜드를 인증해주는 사업이다. SBA는 본 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 제조사가 만든 우수상품을 선정하고, 선정된 상품에 대한 홍보마케팅은 물론 판로확대 및 신규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참가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에서 규정한 중소기업으로 국내에 소재지를 둔 기업이 제조·생산한 상품 △SBA 유통카테고리(리빙, 이미용, 유아/출산/완구, 패션/패션잡화, 스포츠/레저/여행, 컴퓨터/가전/디자털, 문구/취미/자동차/애완/캐릭터, 식품)에 해당하는 상품 등 2가지 필수요건을 충족시키는 상품으로, 브랜드 인증을 통해 판로개척 및 확대를 희망하는 상품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신청 상품은 1차 심사(분과위원회), 2차 심사(심의위원회)를 거쳐 크게 3가지 분야(HIT 브랜드, 혁신 브랜드, 아이디어 상품)로 나뉘어 우수상품으로 선정될 방침이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된 기업 및 상품에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인증서 및 엠블럼, 인증마크 부여 △어워드 최종 선정상품 소개자료 번역(영문/중문) 및 바이어 제공 △SBA 서울유통센터 전시세미나홀, SETEC 박스숍 상품 전시 △홍보콘텐츠 프로모션 참여기회 제공 △SBA 개최 유통교류회 참가 기회 제공 △SBA 판로지원사업 연계 △해외 매장 상품 전시ㆍ판매 기회 제공 및 홈쇼핑 입점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참가상품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SB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