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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26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LG 시그니처는 LG전자의 최상위 가전 브랜드다. 기술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과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직관적인 사용성 등이 특징이다. 이번 에어컨 신제품 출시로 LG 시그니처 제품군은 기존 냉장고와 올레드(OLED) TV,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5개까지 늘어났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냉난방부터 공기청정과 가습, 제습 등 사계절 공기관리가 가능한 올인원(All-In-One) 제품이다. 여러 가전의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통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에어컨에 기존 ‘LG 휘센 씽큐 에어컨’보다 진화한 인공지능(AI) 기능을 적용했다. 에어컨에 탑재된 AI는 스스로 냉난방 등 최적의 모드를 작동시켜 실내 온도, 습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음성인식을 통해 스탠드에어컨과 벽걸이에어컨 모두 동작시킬 수 있다. AI는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나 환기 시점 등도 알려준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76㎡(23평형) 스탠드에어컨과 23㎡(7평)형 벽걸이에어컨으로 구성해 5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차원이 다른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고객이 최고급 가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하게 될 또 한 번의 값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