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은 피부의 노화를 촉진한다. 때문에 주름 예방 화장품 등 여러 가지 방법을 꾸준히 시행해야 주름을 방지할 수 있다. 또 물도 적당량을 섭취해야 한다.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부족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도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건조한 사무실에 오래 있어야 한다면 청결하게 관리된 가습기를 활용하거나 수분 미스트를 뿌려주는 방법도 있다. 퇴근 후에는 시트 마스크로 피부의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괜찮다.
수술 없이 페이스리프팅을 유도하고 피부를 당겨주고 피부에 탱탱한 탄력을 만들어주는 ‘울쎄라’ 시술법도 최근에는 각광받고 있다. ‘울쎄라’는 피부에 깊숙이 작용하기 때문에 효과가 오래 지속되고 시술 시간도 짧아 간편하다는 장점까지 있다.
연세백 피부과 성형외과 (www.ys100ps.co.kr) 백정환 원장은 “환절기에는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엎드려서 머리를 베게에 묻거나 옆으로 하고 자는 것도 피부에 안 좋을 수 있다. 또 얼굴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며 “하지만 ”이같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고 느낄 때는 하루 빨리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을 찾는 것이 피부 노화를 막는 첩경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