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역의 전셋값이 치솟고 있다. 부동산써브의 정태희 연구원은 "강남에 신규로 입주하는 소형 아파트의 경우 전셋값이 한 달 만에 1억원 상승했고 목동의 경우 재계약 물량의 전세가격이 수천만원씩 올랐다"고 말했다. 개발호재 등으로 집값이 오른 지역의 집주인들이 전세 가격을 인상하려는 움직임도 전세 시장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전세가격 상승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수요에 비해 주택 공급량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올해 서울지역 입주 예정 아파트는 지난해에 비해 25%가량 감소했고 내년에는 더 줄어들 전망이다.
정태희 연구원은 "요즘처럼 전셋값이 오를 땐 강북 지역 역세권의 신축 빌라 전세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청약저축 통장이 있다면 서울시가 공급하는 장기전세주택에 청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 성공하는 아침, 출발모닝벨
☞ 뉴욕클로징벨
매일 새벽에 마감되는 미국 뉴욕 주식시장 상황을 현지에 나가 있는 특파원을 통해 가장 먼저, 가장 정확하고 상세하게 여러분의 안방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 아시아 써머리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의 전일 주식시장 마감상황과 주요 이슈를 짚어보고 오늘 장은 어떻게 전개될 지 전망해 봅니다.
☞ 조간브리핑
새벽에 배달되는 조간신문의 주요기사들을 대신 읽어 드립니다. 주요 조간신문의 구석구석을 안방에서 텔레비전을 통해 편안하게 점검하십시오.
☞ 인사이드 월드
모두가 잠든 새벽에도 쉼없이 돌아간 지구촌. 금, 비철금속, 에너지, 농산물 등 상품시장 동향과 밤사이 들어온 따끈한 지구촌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투데이 핫이슈
오늘 시장을 달굴 가장 뜨거운 이슈는 무엇일까? 투데이 핫이슈 시간에서는 주식, 채권, 외환,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시장 전문가와 함께 오늘 시장의 '핫이슈'를 집중 분석해봅니다.
매일 아침 6시부터 8시까지 이데일리 TV '출발모닝벨'은 여러분의 경제 모닝콜이 되어 드립니다.
☞ 이데일리 채널 안내
☞ 실시간 방송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