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3 글로벌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9년 연속 1위

글로벌 디지털 혁신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 인정
  • 등록 2023-06-20 오후 4:11:45

    수정 2023-06-20 오후 4:11:45

지난 6월 8일 일본 오사카 소재 닛코호텔에서 열린 글로벌고객만족도 시상식에서 류동우 신한은행 소비자보호부 부장(우측)과 심영인 글로벌경영협회 사무처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신한은행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에서 19년 연속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GCSI는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와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의 척도를 제공해 글로벌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이다. 이번 조사에는 총 9개 산업군 174개 부문을 대상으로 총 10만명의 소비자가 평가에 참여했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글로벌 디지털 부문 혁신 △모바일·인터넷을 연계한 옴니채널 구현 △국가별 디지털 특화 서비스 출시를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고객 맞춤형 상품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한 점을 높게 인정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의 디지털 금융을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리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계속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모든 채널에서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2023 Digital Transformation’ 행사에서 현지 외국계 은행 중 유일하게 베트남 금융 디지털화 기여은행으로 선정돼 ‘Certificate of Merit’ 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디지털 금융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비상계엄령'
  • 김고은 '숏컷 어떤가요?'
  • 청룡 여신들
  • "으아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