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1000만 회원' 돌파…7주간 매주 100만원씩 보답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회원수 1000만 돌파
상품 판매 7억개 이르러…배송거린 지구 1200바퀴
4월 말까지 매주 100만원 적립금 제공 이벤트 나서
  • 등록 2022-03-14 오후 12:28:42

    수정 2022-03-14 오후 12:28:42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회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5월 출시 7년을 앞두고 이룬 성과로, 마켓컬리는 이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7주간 매주 1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천만 흥행 장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마켓컬리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회원 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는 2015년 5월 국내 최초로 주 7일 새벽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번에 누적 회원수 1000만명을 돌파하면서 출시 7년이 채 되기 전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25% 가량을 마켓컬리 회원으로 확보하게 됐다.

그간 성과는 이같은 누적 회원수 외 다양한 수치에서도 드러난다. 마켓컬리의 상품은 0.1초에 1개씩 판매되고 있다. 마켓컬리를 통해 판매된 상품은 그간 약 7억개에 이른다. 매주 열리는 상품위원회를 통해 까다롭게 검증된 상품만 입점 시킨 결과 △우유는 누적 판매량 1780만팩 △달걀은 1초에 1개씩 팔리는 등 신선식품에서 괄목할 성과를 내기도 했다. 마켓컬리가 고객들께 상품을 배송한 누적 거리를 따져보니 지구 1200바퀴를 돌 수 있는 4798만9336㎞로 집계됐다. 하루에 지구를 반 바퀴 돈 셈이다.

특히 마켓컬리 고객들의 적극적인 피드백이 서비스 성장에 큰 힘이 됐다는 평가다. 마켓컬리 누적 상품 후기는 4000만건을 넘어서 5초에 1건씩 후기가 올라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 고객 후기는 상품 구매 이유, 손질법, 레시피 등까지 세세하게 작성된 경우가 많아 다른 고객들의 상품 선택 기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켓컬리는 이에 따라 ‘천만 흥행 장보기’ 캠페인을 통해 1000만 회원들의 호응에 보답한다는 계획이다. 김병완 마켓컬리 최고성장책임자(CGO)는 “1000만명의 고객과 함께하는 마켓컬리는 이제 일상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며 “이와 같은 빠른 성장의 원동력은 마켓컬리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과 좋은 품질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먼저 컬리는 오는 4월 30일까지 마켓컬리와 관련한 퀴즈 정답자 중 매주 1명의 고객을 선정해 100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총 7주간 운영되며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아이디(ID)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해 마켓컬리 고객이라면 누구나 당첨될 수 있도록 했다.

영상 광고도 진행해 감사의 마음도 전한다. 1000만 회원 달성의 원동력으로 꼽힌 △고객 후기편 △퀄리티에 집착편 △일상 제품편 등이 공개되며, TV와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 엘리베이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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