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봄 정기 세일에 참여하지 않는 브랜드에 대해 자비를 들여 금액 할인권을 만들어 배포했다. 백화점이 구매 고객들에게 발송하는 DM에 노세일(No-Sale) 브랜드 215개 매장에서 쓸 수 있는 3만원권 금액 할인권(50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가능)을 넣었다.
입점업체와의 협의 하에 이 쿠폰으로 할인되는 금액은 모두 롯데백화점에서 부담하기로 했다. 백화점측은 총 2억~3억원의 비용을 부담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일단 대형행사를 초반에 배치해 고객 몰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골프대전과 와인대전 등 1년에 두번 진행하는 대형 행사를 전략적으로 세일 첫주에 진행한다. 또 인천점과 센텀시티점에서는 세일 첫 주말 ‘핸드백 창고 대공개’를 실시한다. 총 21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한다. 이들 대형행사에는 각 장르별 바이어가 엄선한 특가 상품을 지난 해보다 20%이상 늘렸다.
또, 백화점들은 기후변화에 대응해 봄 세일임에도 불구하고 여름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다 올 여름이 길고 무더울 것이라는 예보까지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아예 세일 콘셉트를 ‘얼리섬머’로 잡고, 입점업체와 협의를 거쳐 의류, 잡화의 여름 상품 비중을 대폭 늘렸다. 의류의 경우 린넨소재, 반바지, 민소매 등 여름 신상품 일부를 먼저 선보여 브랜드 세일에 내놓을 예정이다. 잡화 역시 샌들 비중을 기존 10%에서 40%까지 늘렸다. 또 가전 매장에서는 에어컨 전시상품의 비중을 10% 확대해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 관련기사 ◀
☞[2013 등기이사 연봉]신세계, 장재영 사장 7억2100만원
☞신세계百 "건강한 '파란색 계란' 맛보세요"
☞신세계, 계열사 신세계사이먼에 62.5억 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