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비즈빅데이터연구소가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올 한해동안 아파트 주거환경 변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조사해 본 결과 e편한세상이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대응을 가장 잘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결과 e편한세상이 평판지수 1만7914을 받아 1위에 올랐으며 하위지수는 △퍼블리싱 3656 △상호작용 865 △공감 6612 △긍정 6781 등이다.
2위에 오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퍼블리싱 지수 3558, 상호작용 지수 4324, 공감 지수 4926, 긍정 지수 4580로 평판지수 17388을 기록, 3위 GS건설의 자이 브랜드는 퍼블리싱 지수 1823, 상호작용 지수 1622, 공감 지수 1197, 긍정 지수 1245으로 평판지수 5886를 기록했다. 4위에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가 퍼블리싱 지수 1637, 상호작용 지수 1838, 공감 지수 1182, 긍정 지수 1154로 집계되면서 평판지수 5812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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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빅데이터연구소 이원호 소장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아파트 건설에 많은 변화를 주고, 소비자가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DL이앤씨 e편한세상의 경우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부합한 다양한 활동들이 빅데이터를 통해 나타났다. 주거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진화된 주거 공간을 제시한 ‘드림하우스 갤러리’를 비롯, 가족의 성향과 취향에 맞춘 평면 ‘C2 HOUSE’, 12개의 층간 소음저감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아파트 현장에서 바닥충격음 성능평가를 실시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성능등급을 인정받은 ‘디 사일런트(D-Silent) 바닥구조’, 지능형 공동주택관리 솔루션인 ‘디홈(Di-Home)’ 등을 연달아 선보이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제대로 상품에 담아낸 점이 빅데이터를 통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