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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은 지난 1일 중국 닝샤자치구 내 마오쓰 사막에서 그룹 임직원과 닝샤자치구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화 태양의 숲 6호’ 조성을 위해 나무를 심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오쓰 사막 지역 16.5만㎡(축구장 23개 크기)에 걸쳐 사막소나무, 향나무 등 5만여 그루를 심고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양묘(養苗) 등 숲 조성에 필요한 에너지는 2012년 이 지역에 기증한 태양광 발전설비를 활용한다.
중국 중북부, 네이멍구자치구 남부에 위치한 닝샤자치구 마오쓰 사막 지역은 대표적 황사 발원지로 인근의 사막화 진행 속도가 빨라 중국 정부에서도 집중 관리하고 있는 지역이다.
한화그룹은 2011년부터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을 통해 몽골, 중국, 한국에서 축구장 160여개(116만㎡)에 해당하는 부지에 44만그루의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해 왔다. 이번에 조성된 숲을 합하면 총 133만㎡에 49만그루의 나무를 심은 셈이다.
‘한화 태양의 숲’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이 캠페인 사이트(www.hanwhasolarforest.org)에 응원글을 달거나 ‘트리플래닛(Tree Planet)’ 게임앱을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게임 이용자들이 가상의 나무를 성장시켜 보내면 사막화가 진행되는 지역에 실제로 나무를 심고 숲을 조성한다.
이 캠페인을 통해 지난 5년간, 몽고와 중국의 사막지역에 심어진 나무들은 자라 울창한 숲을 만들기 시작했다. 황사 및 토사유출방지 방지, 대기 정화 등 사막화 지역 확산 방지에 기여하는 동시에, 젊은 세대에게는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최선목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부사장은 “앞으로도 ‘한화 태양의 숲’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사막화, 황사 등 나날이 커져만 가는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의 해결에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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