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선 기자]
LIG넥스원(079550)이 제품의 신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산업 경쟁력 강화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한국 신뢰성 대상’ 제조업 부문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LIG넥스원은 지난 19일 군산 새만금센터에서 한국신뢰성학회가 개최한 ‘제4회 한국 신뢰성 대상’ 시상식에서 제조업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날 정부공공 부문에서는 구미시가 신뢰성 대상을 받았다.
방산업체 최초로 제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LIG넥스원은 무기체계 연구개발과 양산 과정에 신뢰성 전문 조직(신뢰성센터)을 운영하고 시설투자·프로세스 정립 등으로 국내 제조업 신뢰성 분야 발전과 무기체계 수입대체, 방산 수출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한국신뢰성학회는 “국민의 안전과 국가의 미래를 책임지는 방위산업에서 무기체계의 품질 신뢰성은 더욱 각별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효구 LIG넥스원 부회장은 “품질 최우선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전사적 통합 신뢰성 관리 조직을 구축하는 등 무기체계 신뢰성 확보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며 “이번 수상을 통한 대외 제품 신뢰도 제고가 방산 수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신뢰성학회는 1999년 설립 후 전기·전자, 정밀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신뢰성 이론과 기법에 대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뢰성 대상은 2013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 19일 군산 새만금센터에서 진행된 ‘제4회 한국 신뢰성 대상 시상식’에서 김명수(왼쪽) 한국신뢰성학회장이 최상택 LIG넥스원 ILS연구센터장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