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CES 힙플레이스’로 등극한
SK(034730)그룹이 전시 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11일(현지시간) 기준 약 6만여명에 달하는 인파가 SK그룹 통합전시관 ‘원더랜드’에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 12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폐막한 CES 2024의 SK그룹 통합 부스 ‘SK 원더랜드‘ 입구에 대규모 관람객들이 몰려 있다.(사진=S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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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지난해 1월 ‘CES 2023’ 당시 SK 전시관을 찾은 3만여명에 비해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난 수준이다.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운영된 SK 부스 앞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입장을 하기 위해 줄을 선 관람객들로 가득했다. SK그룹은 탄소감축이나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을 테마파크 어트랙션으로 구성해 미래 넷제로 세상을 구현했다.
SK그룹은 ‘CES 2022’에서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의 1%(2억톤)를 줄이겠다고 공표했다. CES 2023에서는 탄소 감축 로드맵을 실행에 옮기는데 필요한 ‘행동’을 주제로 정하고, SK 보유 기술과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선보였다. 이번에는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제로 세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Inspire Happiness)을 주제로 관람객들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꾸몄다.
라스베이거스 랜드마크인 ‘스피어(Sphere)’를 연상케 하는 지름 6미터의 대형 구체 LED ‘원더글로브(Wonder Globe)’는 다채로운 주제 영상으로 관람객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용 ‘포토 스팟’으로 입소문이 났다. 수소연료전지로 운행되는 기차를 탈 수 있는 ‘트레인 어드벤처(Train Adventure)’, 도심항공교통(UAM)을 직접 탑승하고 탄소 감축과 AI 솔루션을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는 ‘매직 카페트(Magic Carpet) 전시 구역은 한 시간 넘게 줄을 설 정도로 관람객이 몰렸다.
미국 뉴욕에서 온 관람객 오스틴 앤더슨(Austin Anderson)씨는 “SK 전시관이 올해 CES에서 가장 차별화된 콘셉트의 부스”라며 “AI로 운세를 점치고, 로봇암의 역동적인 자동차 쇼를 관람하면서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마음으로 즐겼다”고 말했다.
외신들도 SK가 선보인 전시에 큰 관심을 보였다. 미국 CNBC방송의 경제 뉴스인 ‘파워 런치(Power Lunch)’는 지난 10일 생방송으로 미국 전역에 SK전시관을 소개했다. 메인 영상이 상영되는 ‘원더 글로브’를 CES 2024 기획 보도 첫번째 배경으로 사용하고, SK의 전시관의 탄소감축과 AI 전시를 비중 있게 다뤘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CES에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탄소감축과 AI 기술들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전시를 했다”며 “앞으로도 SK의 넷제로를 향한 여정에 더 많은 이해관계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