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맥 페스타’는 맥주를 즐기고, 그와 어울리는 안주 페어링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의 궁합을 알리고 ‘왕맥’ 트렌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 비비고 왕교자뿐 아니라, 지난 5월 새로 출시한 비비고 매운 왕교자도 ‘왕맥’으로 즐길 수 있다.
올해로 4년째 매년 여름 진행하는 ‘왕맥’ 캠페인은 해마다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점점 규모를 키워오고 있다. 치맥, 피맥을 잇는 안주 트렌드로도 자리잡았다.
프랜차이즈 수제 맥주 전문점 ‘크래프트한스’와 협업으로 크래프트한스의 총 7개 영업점(강남1호·강남2호·논현·가로수길·종각·연남·이태원) 및 광화문에 위치한 레스토랑 겸 펍 ‘퓨어아레나’ 등 서울 주요 지역 내 총 8곳에서 진행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왕맥’이 외국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식품 트렌드로 자리잡아 세계에서 한식을 즐기는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