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겨울 레저 및 아웃도어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가 전월 동기 대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예년보다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겨울 아웃도어와 레저 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올해 1월 1~2주 차 와디즈 펀딩 및 예약구매에서 판매된 거래액을 항목별로 집계한 결과 스포츠·모빌리티 분야는 전월 대비 266%, 레저·아웃도어 분야는 34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겨울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몰리면서 캠핑 제품의 펀딩 모집액 및 판매액이 일제히 상승했다.
설치가 간편한 ‘원터치 텐트’는 억대의 펀딩을 기록했으며 카매트, 캠핑 카트, 침낭 등의 펀딩 모집액도 목표 대비 평균 52배를 달성하며 평균 3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와디즈 펀딩 성공 제품을 판매하는 와디즈스토어에서도 겨울 레저 아이템이 약진했다. 지난 1월 15~16일 양일간 ‘겨울 캠핑 레저’ 테마 기획전을 선보인 결과, 전주 동기(8~9일) 대비 매출이 198% 성장했다.
와디즈 관계자는 “겨울 레저 활동을 즐기려는 이들을 중심으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취향을 충족할 수 있는 참신한 제품을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