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을 비롯해 자회사 한컴MDS와 한컴라이프케어 모두 매출과 이익이 크게 성장하면서 1분기 시장예상치를 대폭 웃도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한컴은 기업 및 공공시장에서의 견고한 매출 지속과 함께 재택근무, 온라인 개학에 따른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매출 증가에 힘입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한컴MDS는 빅데이터, 스마트카(ADAS),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 주력사업의 성장을 통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314억원, 3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18%, 94% 증가했다. 통상적으로 1분기 매출이 가장 저조했던 한컴라이프케어도 KF94 황사방역마스크의 국내외 공급확장에 힘입어 1분기 매출액이 20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1% 급증했고, 영업이익도 1498% 늘어난 63억원을 기록했다.
AI와 IoT 사업부문의 분할결정을 통해 사업포트폴리오를 새롭게 정비한 한컴MDS도 올해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를 비롯 자체 개발한 IoT 디바이스 관리 플랫폼 `NeoIDM` 등을 통해 시장 확대와 동시에 수익성 제고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한컴라이프케어는 방역마스크 및 방역복의 국내외 지속공급과 더불어 소방용 공기호흡기, 군용 방독면 K5 공급, `스마트시티 소방안전 플랫폼` 구축 등 기존 주력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