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고고 한국 총괄 파트너사포렌스그룹과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는 오는 10일까지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런칭을 돕는 ‘인디고고 파일럿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인디고고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기업이다. 전세계 많은 스타트업이인디고고 플랫폼을 통해 자금을 유치했다. 국내 스타트업으로는애니랙티브, 엑스엔지니어링, 볼레디 등이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인디고고 파일럿 프로그램은 우수한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에게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런칭 프로젝트다.
인디고고 파일럿 프로그램은 10일까지 벤처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는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한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벤처스퀘어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에서도 충분히 주목받을 수 있고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이 가능하도록 인디고고와포렌스그룹과 장기적인 협력 체계를 갖춰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렌스그룹과 벤처스퀘어는 지난 7월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발굴한 스타트업을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디고고를 통해 성장시키고,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