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는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외제차를 수리하도록 견적 전문가가 차량 파손 상태를 진단해 수리 방법과 범위를 안내한다. 국산차에 비해 외제차 수리비가 비싸 자동차보험 손해율 상승에 영향이 크다. 고객도 외제차 파손 시 정비업체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삼성화재는 이런 점을 고려해 2011년 9월 서울 성수동 강북점을 시작으로 전국 17개 지역에 외제차안심케어센터를 두고 있다. 외제차 안심케어센터가 없는 지역에서는 2017년 11월 연 온라인 안심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고접수 시 받은 안내 문자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다. 파손 차량 사진을 등록하면 하루 안에 외제차 전문 견적사가 수리 방법과 예상 수리비 안내한다. 삼성화재 외제차 안심케어센터는 월평균 약 4000여명의 고객들이 이용한다. 500여명은 온라인 안심케어서비스를 이용한다.
박근배 삼성화재 자보마케팅파트장은 “합리적인 외제차 수리비 견적 안내로 고객 만족도가 높고 자동차보험 손해율 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삼성화재는 외제차 안심케어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계속해서 향상시키고, 제공 서비스 항목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