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응급의학과전문의이자 CGP멤버인 새론의원 주용민 원장이 강의를 맡았다. 주 원장은 보다 전문적인 줄기세포 연구 및 치료를 위해 최근 원내 줄기세포센터를 확장, 부산 영남지역을 아우르며 재생의학 치료 확대에 힘쓰고 있다.
‘골수줄기세포 추출’에 대한 교육을 주제로 주 원장은 내 몸에 잠재된 어린 세포들을 깨우는 과정 줄기세포의 개념부터 골수해부학의 이해, 라이브로 시연된 골수추출 테크닉, 임상 적용 사례까지 다채로운 강의로 참가 의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셀피아글로벌플랫폼(Cellpia Global Platform/이하 CGP)아카데미는 전국 병의원에서 사용 중인 첨단줄기세포추출시스템 ‘스마트엠셀2(보건신기술 NET 인증, FDA등록)를 연구·개발한 미라셀이 의료진들과 전문적인 줄기세포 시술 및 치료 관련 의료기술을 공유, 연구하기 위해 2019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메디컬 전문 플랫폼이다.
이어 “셀피아 글로벌 플랫폼 멤버 병원들과 함께 줄기세포 치료 대중화를 리드하며 성장하는 게 목표다. 신제품 개발을 비롯해 CGP멤버라는 자부심을 드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가지 주제로 진행됐던 지난 회차 아카데미에서는 순천향대부천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김태희 교수의 ‘Vulvar dermatology (Stem cell: therapeutic option), 셀피아의원 정찬일 원장의 줄기세포 통증(테니스엘보) 치료에 관한 교육으로 의사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