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FN가이드에 따르면 유안타증권의 고선영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최근 미국 소매판매 데이터를 보면 자동차 판매는 줄어들고 있는 반면 부품 판매는 계속 늘어나고 있음이 확인된다”며 “실질 임금에서 확인되는 소비자들의 낮은 구매 여력도 신차 구매 유인을 낮추고 중고차 수요를 견고하게 유지시키는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어 “미국 평균 차량 보유기간은 팬데믹 기점으로 크게 늘어났으며 지난해 진정되는 듯 했던 중고차 가격 지수도 올해 들어 재차 상승세로 돌아섰다”며 “구형 차량의 경우 일반적으로 신형 차량보다 더 많은 유지보수가 필요한 만큼 부품은 물론 관련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유효해 보인다”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오토존에 주목했다. 오토존은 미국 최대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 중 하나로 차량별 부품, 수리용품, 악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고선영 애널리스트는 또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한 비대면 부품 구매, 올데이타(ALLDATA) 구독 서비스 등 고객 상호 작용에 특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