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더퓨쳐컴퍼니는 진주시와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18일 체결하고, 진주시 지역 명소화(남강유등축제 메타버스 전시 및 사실에 입각한 투어리즘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제공=더퓨처컴퍼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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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퓨쳐컴퍼니는 업무협약을 통해 진주시의 관광 명소를 메타버스로 재현하고, 진주시에서 가장 유서깊은 축제인 남강유등축제를 메타버스 세계관 내에 구축해 코로나 상황에도 현실보다 더 생동감있는 축제 현장을 시민들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남강유등축제는 임진왜란 진주성전투에서 왜군이 강을 건너는 것을 저지하고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기 위해 남강에 유등을 띄운 데서 유래된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대표축제였고 5년 연속 대한민국 글로벌 육성 축제로 선정됐으며, 해외로 진출하는 명품축제로 손꼽힌다.
박성진 진주시 문화관광국장은 “경남 진주시는 통일신라·고려·조선 3개 왕조에 걸친 13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경남의 행정중심지였다”며 “이번에 더퓨쳐컴퍼니와 함께 수려한 진주의 역사를 메타버스에 녹여 ‘문화선도도시’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하고 부강한 진주로 나아가는 초석을 깔겠다”고 말했다.
박형선 더퓨쳐컴퍼니 PD는 진주시와의 업무협약에 대해 “국내 각지를 메타버스로 재탄생시키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진주시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메타버스를 통해 진주의 자랑인 남강유등축제를 빛낼 것이며 이외에도 진주 내 다양한 명소들을 메타버스 세계에 담아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퓨쳐컴퍼니는 작년 설립된 국내 IT기업으로 ‘메타버스2’를 출시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