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케이디씨측에 따르면, 자회사 마스터이미지가 원천기술을 가진 극장용 3D입체영상 시스템 전세계 시장점유율은 5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디씨는 지난 2004년부터 3D 연구개발 전문업체 마스터이미지에 최대주주로 참여하면서 이 분야에 뛰어 들었다.
3D 분야 매출은 작년 28억원에서 올해 상반기에만 180억원을 넘어섰다. 올해 초에는 일본에서 케이디씨 기술을 채용한 3D 휴대폰이 출시돼 30만대가 판매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세계 3대 영화시장 중 하나인 인도에 제품을 납품하는 등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케이디씨는 인도 장비업체 스크라블과 20여대 규모 극장용 입체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처럼 케이디씨 기술이 각광을 받는 것은 헐리웃에서 불어닥친 3D 영화 제작 붐 때문이다.
3D 입체영화가 헐리웃 생존 전략이자 차세대 영상문화로 떠오르면서 3D로 제작된 영화편수는 부쩍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6년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시작으로 작년에 3편이 개봉됐고 올해에는 10편, 내년에는 30편이 쏟아질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섭 회장은 "주력인 네트워크 장비와 SI를 비롯해 신사업 3D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회사전체로는 1350억원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