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올해 사회적기업 상품 66개 발굴…동반성장 지속”

중기·지자체 상품 등 총 66개 사회적기업 상품 발굴
“홈쇼핑 진입장벽 낮춰 사회적 기업과 동반성장”
  • 등록 2020-12-17 오후 12:02:52

    수정 2020-12-17 오후 12:02:52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SK스토아는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발굴해 유통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더(The)따뜻한 품평회’(품평회)를 통해 올해 66개 상품을 발굴·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SK스토어는 더 따뜻한 품평회를 통해 사회적 기업, 중소기업의 유망 상품을 발굴해 지원한다.


SK스토아는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했음에도 판로 확대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기업에 △상품 컨설팅 △홈쇼핑 입점 지원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해 이들 기업이 자생력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품평회에서는 올 한해 사회적 기업 상품 26개를 비롯해 지자체 상품 19개, 중소기업 상품 21개 등 총 66개 상품을 발굴 및 지원했으며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등을 통해 스타 상품 육성에 힘써왔다.

그 결과 이들 상품의 인지도 상승은 물론, 해당 기업의 판로 확대, 매출 성장, 고용인원 증가 그리고 신제품 개발 등의 성과를 이끌어 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산들산들 생리대’, ‘딜럽 패밀리백’ 등을 판매한 업드림 코리아는 홈쇼핑 방송 이후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매출 증가와 함께 타 쇼핑몰 입점, 추가 계약 등 판로가 확대됐으며 고용 인원을 3배 가까이 늘렸다.

이밖에 맛들식품(설렁탕), 정민서농업법인(평창 꽃순이 김치), 향기내는 사람들(게이샤 콜드브루), 씨튼베이커리(유기농 시리얼) 등도 타 홈쇼핑으로 채널을 확장하고 오프라인 상점에 입점하는가 하면 해외 수출 등을 진행하며 코로나19 속에서도 약 1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SK스토아는 매년 품평회를 통해 새로운 상품을 발굴하고 메인 시간대에 프로그램 편성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입점 수수료를 50% 이상 인하하고 방송 제작 전반을 지원한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SK스토아는 단순히 사회적 기업의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이들 기업이 자생력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SK스토아는 내년 1분기 TV 홈쇼핑에서 선보일 5개 안팎의 사회적 기업 상품을 선정해 결과를 오는 18일 발표한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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