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수여식은 식품의약품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기업 등 업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개최하는 행사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줄기세포 GMP센터의 인체세포등 관리업 인증에 따라 세포·유전자치료제(CGT)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
더불어 골관절염 융복합치료제 오스카(OSCA) 등의 기술수출, 해외임상 진행 등을 위해 글로벌 규제와 기준에 부합하는 데이터 완전성(Data Intergrity)을 목표로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LIMS), 기초데이터관리시스템(RDMS), 전자노트시스템(ELN)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자동 저장·관리, 실험기록 전산화가 가능해져 종이문서 없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데이터의 완전성·정확성·일관성 등을 확보할 수 있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을 갖추게 됐다.
강스템바이오텍 GMP 센터장은 “당사의 줄기세포 GMP센터는 무균제조·세포보관·품질관리 등 전체 시설 및 제조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체계적인 관리를 상시 운영 중에 있다”며 “내년에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까지 충족할 수 있도록 데이터 완전성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