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 로고 (사진=한국방문의해위원회) |
|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외국인의 한국 방문 독려와 환영 메시지가 담긴 슬로건을 선정하는 대국민 투표를 진행한다. 18일 문체부와 방문위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의 일환으로 환대 슬로건 선정을 위한 대국민 투표를 오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체부와 방문위는 이전 두 번의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에서 ‘우리가 먼저, 안녕하세요!’, ‘당신의 미소로 한국을 선물하세요’, ‘한국이 웃으면 세계가 웃어요’를 대국민 외국인 환대 캠페인슬로건으로 사용했다. 이번 대국민 온라인 투표에 상정된 슬로건 후보는 총 4가지.
‘나는 당신의 K-여행메이트’와 ‘이제 우리가 K-컬처가이드’, ‘K-들썩하게 K-감동하게, 한국방문의 해’, ‘K-컬처를 이어가는 힘, 바로 우리’다. 온라인 투표 실시에 앞서 관광·홍보 전문가와 대학생 기자단 등이 K-컬처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면서 환대 분위기가 잘 드러나는 것들로 선별한 후보안이다.
대국민 캠페인에 사용할 최종 슬로건은 이들 후보안 가운데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1개를 선정하게 된다. 투표는 국민 누구나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전용 온라인 투표 페이지에 접속해 4개 후보안 중 마음에 드는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투표는 문체부와 방문위,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벤트 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내년 1월 초 발표할 예정이며 투표 참가자에겐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