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중국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 전개하는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은 국내 뷰티 중소기업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2025 코스메위크 도쿄’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15~17일 열리는 코스메위크 도쿄는 일본 최대 화장품 무역 박람회로 사흘 동안 20여개국 기업 800개가 참여해 기초 화장품부터 헤어 제품, 원료, 미용기기 등을 소개한다. 참관객은 3만명이 예상된다.
알리바바닷컴은 자사에 입점한 콜마 글로벌(아녹anok), GP클럽(JM 솔루션, 트와터치), 링티, 셀인샷, 퓨젠바이오(세포랩), 블랙루즈 등 15개 브랜드와 함께 코스메위크 도쿄에 참여한다. 앞서 알리바바닷컴은 지난해 8월 국내 기업 전용 B2B 사이트 ‘한국 파빌리온’을 선뵈는 등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1월 기준 알리바바닷컴에서 K뷰티 가운데 기초 화장품이 가장 많은 매출액을 기록했다. 특히 GP클럽이 전개하는 JM솔루션, 콜마 글로벌 등이 두각을 나타냈다.
마르코 양(Marco Yang)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은 “지난 K뷰티 엑스포 베트남에서 현지 바이어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체감한다”며 “알리바바닷컴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K뷰티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국 중소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알리바바닷컴이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15~17일 열리는 ‘2025 코스메위크 도쿄’에서 국내 뷰티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알리바바닷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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