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베트남 전략수출 컨소시엄 열어

홈앤쇼핑 '히트상품' 베트남 진출 지원
  • 등록 2022-09-29 오후 12:00:00

    수정 2022-09-29 오후 12:00:00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베트남 호치민 니코사이공호텔, 하노이 노보텔호텔 등에서 뷰티·미용, 식품, 생활용품 등 홈앤쇼핑 ‘히트상품’ 중소기업 18개사가 참여하는 ‘2022 베트남 호치민·하노이 유망소비재 상담회 전략수출 컨소시엄’ 행사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홈앤쇼핑에서 판매한 △지엘리코퍼레이션(쿠션) △라온재이(비타민로션) △탑코스메틱(헤어미용) △제이온케어(레이저제모기) 등 경쟁력을 입증한 히트상품들을 베트남 현지 바이어들에 소개하는 행사다.

중기중앙회는 성공적인 수출상담이 이뤄지도록 업체별 1대1 사전 바이어 매칭, B2B 상담장, 개별제품 전시홍보부스, 샘플 체험관, 통역원 등을 지원했다. 홈앤쇼핑은 참여기업들의 샘플을 베트남까지 운송하는 등 양 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해 참여기업들을 지원했다.

특히, 베트남 현지 대형 소매 유통사 윈커머스와 BRG그룹, 푹틴(PHUC THINH Food), 삼미숍 등 주요 바이어들을 초청해 참여기업들과 1대1 수출상담 자리를 마련하는 등 200여건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상담장에는 품목별 제품 특장점을 살린 체험관을 연출, 바이어 내방 시 다양한 제품들을 시연할 수 있게 했다. 현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도시별 체험·품평회도 열었다. 김덕룡 중기중앙회 아세안사무소장은 “베트남은 한국 3대 수출국으로서 한국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시장”이라며 “한국 중소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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