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7]구글과 손잡았다…하만, AI스피커 공개

  • 등록 2017-09-04 오전 11:00:00

    수정 2017-09-04 오전 11:00:00

사진=삼성전자


[베를린(독일)=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전장·오디오 전문기업인 하만(Harman)이 독일 베를린에서 1~6일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 2017’에서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를 탑재한 스피커를 공개했다.

베를린 라디오 타워 풍크투름(Funkturm) 2000㎡ 규모 전시장에 ‘연결되는 삶(Connected life)’를 부스를 마련한 하만은 하만카돈(Harman Kardon)은 아마존의 ‘알렉사’ 서비스를 적용한 ‘알루어(Allure)’를, JBL은 구글의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탑재한 ‘링크(Link)’ 시리즈를 각각 선보였다.

알루어는 360도 무지향성 특성과 서브 우퍼를 내장해 어느 방향에서든 우수한 음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조명 기능까지 갖췄다. 링크는 크롬캐스트를 내장해 고해상도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만은 24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포터블 스피커 ‘붐박스(Boombox)’, 외부 소음을 줄여주는 헤드폰 JBL ‘E-시리즈’ 등도 내놨다.

지난 3월 하만 인수 절차를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S3에 AKG 음향기술을 내장하거나 롯데시네마에 삼성전자 ‘시네마 LED’ 스크린과 하만의 극장용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기술적 협력을 진행했다.

하만 내 하만카돈, JBL, AKG 등의 제품은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가전 유통전문 매장에서 살 수 있도록 유통 판매 채널도 넓어졌다.

하만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부문 마이클 마우저(Michael Mauser) 사장은 “하만과 삼성의 조합은 완벽하게 맞다(Perfect Fit)”며 “하만의 오디오, 음향 제어 기술, 전장에서의 전문성이 삼성의 모바일, AV, 반도체, 인공지능에서의 강점과 접목돼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마이클 마우저 사장이 삼성전자와 하만의 시너지 효과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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