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보험은 고객이 매월 보험료를 납입하면 중도보험금을 포인트로 지급하고, 고객은 이 포인트로 낸 보험료보다 더 많이 생활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구독서비스다.
한화생명은 구독보험 출시를 위해 이마트, GS25, 프레시지와 손을 잡았다.
먼저 이마트 단골을 겨냥한 ‘라이프플러스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은 매월 보험료 3만원을 납입하면, 매달 3만원 이상 이마트 상품권과 5000원 할인 쿠폰(5만원 이상 구매)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매월 보험료에서 1500원을 적립해 1년 뒤 만기 시점에 1만8000원의 현금과 이자를 돌려준다.
‘라이프플러스 프레시지 밀키트 구독보험’은 전용 밀키트 세트를 포인트를 활용해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그니처 패키지(2만4000원), 자이언트 패키지(4만8000원), 헬스플랜 패키지(2만4000원)로 구성했다.
특히 헬스플랜 패키지는 맞춤형 건강식품을 선보이는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의 LCHF(Low Carbohydrate High Fat) 상품과 당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구독 기간이 끝나면 매월 일정 금액 적립된 2만4000원 또는 4만8000원의 현금과 이자를 만기보험금으로 지급받는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번 구독형 솔루션은 오지 않았으면 하는 미래를 대비하는 기존 보험의 틀에서 벗어나 현재의 삶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웰니스, 라이프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구독 솔루션을 출시해 혁신 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구독보험은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사이트나 한화생명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