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가 대체 불가능 토큰(NFT) 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
두나무는 23일 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두나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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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서비스는 다양한 영역의 창작자들이 발행한 NFT를 경매에 부치는 ‘드롭스’, 회원끼리 각자 소장한 NFT를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로 구성된다. 검증된 NFT만 거래되는 마켓으로 신뢰도 높은 NFT 거래 환경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드롭스에서는 유명 아티스트 장콸의 순수 미술작품 NFT를 만날 수 있으며, 스포츠·방송·패션·게임 일러스트 등의 분야에 걸친 NFT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마켓플레이스는 드롭스에서 낙찰받은 NFT와 업비트의 NFT 에어드롭 이벤트에서 수집한 NFT를 거래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업비트에서 고객 확인(KYC) 절차를 마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업비트 웹사이트 상단의 NFT 메뉴를 선택하면 업비트 NFT로 연결된다. 조만간 모바일 서비스도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두나무는 JYP, 하이브 등과 NFT 합작 법인 설립 계획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NFT 콘텐츠를 확보 중이다.
두나무 측은 “890만명에 이르는 업비트 회원과 창작자를 연결하고 창조적 잠재력을 디지털로 실현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