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교육전문 벤처기업인 펜타클벤처아카데미(대표 : 임민수, www.pentacle.co.kr)는 20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스모타워 3층에서 "디지털시대, 지식경영 및 기업교육의 딜레마. 그 극복 방안"이라는 제목의 세미나를 연다.펜타클아카데미는 이번 세미나에서 "RKO(Reusable Knowledge Object) 방법론을 통한 지식 경영/e러닝 통합 방법론"을 발표한다.
RKO 방법론이란, 지식컨텐츠를 최소 단위로 나눠 저장한 상태에서 적재적소에 맞는 서로 다른 교육(지식) 프로그램이 창출되게 하는 방법론으로, 마치 명령을 입력하면 컴퓨터가 레고블럭(지식)을 자동으로 쌓아 서로 다른 모양(프로그램)을 만드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펜타클벤처아카데미의 임민수 대표는 "RKO 방법론에 따른 지식경영/e러닝 통합방법론은 현재지식나열에 그치고 있는 지식경영시스템의 문제점과 실시간 재사용, 편집, 확장 등이 어려운 e러닝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펜타클벤처아카데미는 "지식경영·e러닝 통합 전략과 방법론" 외에 서구 기업교육의 중심 축으로 부상한 "Project Management 산업의 중요성과 Vision", "컴퓨터 환경 e 행동유형 진단" 등 교육분야의 혁신 기술 및 새로운 사업모델을 소개할 계획이다.펜타클벤처아카데미의 세미나는 무료 공개세미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