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예민한 피부관리 ‘EWG 그린 등급’ 화장품으로

  • 등록 2018-11-16 오전 10:48:00

    수정 2018-11-16 오전 10:48:00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찬바람이 심해지는 늦가을, 겨울철에는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트러블이 생기거나 건조함이 심해지기도 한다. 특히 요즘과 같이 계절을 타지 않는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릴 때면 피부 유수분 밸런스도 쉽게 무너질 수 있어 순한 성분의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를 다독이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제공=클라뷰
뷰티 업계에서는 민감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성분을 사용한 화장품이 트렌드로 자리 잡은지 오래. 최근 뷰티 업계에서는 미국 화장품 유해 성분 검증기관인 EWG에서 최고 안전 등급으로 분류되는 ‘그린’ 등급의 성분만을 사용해 ‘EWG 그린 등급’을 셀링포인트로 내세운 제품들이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환절기 이후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클렌징 ‘EWG 그린 등급에 피부 pH 농도까지 맞춰주는 약산성 클렌징 패드’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의 퓨어 펄세이션 PH 밸런싱 퀵 클렌징 패드는 전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해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클렌징 패드다. 피부 pH 농도를 약산성을 맞춰주는 pH 5.5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보호막을 지켜주며 메이크업으로 덮여 있던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 사용 후 만족도가 높다. 부드러운 면과 엠보면 양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사 대비 58% 큰 패드 사이즈로, 단 1장만으로도 간편 클렌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토너 ‘시카 토너로 부담없이 피부 진정하기’

토너는 세안 후 첫 스킨케어 단계로 사용하기 때문에 성분에 민감할 수 밖에 없다. 최근 출시된 토소웅의 시카 버블토너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빠른 피부 진정을 돕는 토너로,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해 안전성을 강조하고 있다. 병풀추출물과 티트리추출물 등 자연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1000ml의 대용량으로 출시돼 토너는 물론 스킨팩 등으로 용량 걱정 없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각사 제공
◆로션 ‘가볍고 순하지만, 수분 공급과 피부장벽 강화는 확실하게’

셀트윗의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로션은 특허 출원 성분인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ASC-EXOSOME™)’을 함유한 제품이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텍스처의 로션으로, 흐트러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해주고 피부 속까지 깊고 진한 보습 효과를 부여해준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은 최대한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의 성분을 사용해 피부 부담을 최소화하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인체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결과 저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선 케어 ‘매일 바르는 선크림도 순하고 촉촉하게’

선 케어 제품은 사시사철 빠뜨릴 수 없다. 외출 때마다 꼭 발라줘야 하는 선 케어 제품 또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메이크프렘의 유브이 디펜스 미 블루 레이 선 플루이드는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 차단 성분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천연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며, 되직하지 않은 플루이드 제형에 200ml 대용량으로 출시돼 페이스와 바디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기 자외선 차단제지만 피부에 발랐을 때 백탁이 적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진=각사 제공
◆메이크업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커버 가능!’

스킨케어에 비해 비교적 안전 성분 마케팅이 적었던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도 EWG 그린 등급을 내세우는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네이크업페이스의 원나잇 쿠션은 여드름 임상 테스트를 마친 시카 쿠션 팩트로, 유해 성분을 배제한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지속하더라도 피부에 부담이 없고, 피부 진정 및 재생을 돕는 시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울긋불긋한 얼굴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BB쿠션의 커버력까지 갖춰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고 결점을 커버해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