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위크때 중국 고객 백화점서 통 크게 썼다`

신세계百, 4월29일~5월10일 중국인 매출 157% 증가
명품 및 잡화 브랜드 선호..한번에 수백만원씩 구입도
  • 등록 2011-05-12 오후 3:05:31

    수정 2011-05-12 오후 3:05:31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중국과 일본의 연휴 시즌이 겹친 골든위크(4월29일~5월10일) 기간 중 `큰손 중국인` 고객들이 국내 백화점의 매출성장을 이끈 것으로 조사됐다.

12일 신세계(004170)백화점에 따르면, 이 기간 중국인 고객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157% 늘었고 일본인 고객은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중국인·일본인이 선호하는 한국 브랜드 순위. (신세계백화점 집계)
한 중국인 부부는 평일에 오메가 매장에서 700만원대의 손목시계 2개를 한꺼번에 구입하기도 했고, 자유 여행으로 방문한 20대 중국인 여성 3명은 구찌 매장에서 핸드백과 가방 등 500만원 어치를 구매하기도 했다.

골든위크 첫 주말인 지난달 29일과 30일에는 비가 쏟아지는 궂은 날씨에도 신세계백화점 본점에는 중국인 고객들이 5~7명씩 무리지어 롤렉스·구찌·루이비통 등 명품매장을 중심으로 쇼핑하는 모습이 쉽게 눈에 띄었다는 후문이다.

또 명품매장 뿐 아니라 MCM 등의 잡화 브랜드와 지고트, 오즈세컨 등 한국 브랜드 매장에서도 한번에 30만~50만원씩 쇼핑하는 중국인 여성들이 크게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중국어 통역을 담당하는 신채은씨는 "노동절, 골든위크 연휴에 중국인 고객들이 평소보다 3~4배 많이 방문하면서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중국인 고객들은 명품뿐 아니라 비교적 가격이 높은 국내 의류브랜드에도 돈을 쓰는데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일본인 고객은 중국인 고객처럼 폭증하지는 않았지만 헤지스골프나 탠디, 금강구두 등의 매장을 중심으로 쇼핑 인구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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