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21일 1~2월 총매출액이 2조760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2%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1851억원으로 8.8%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지난 1~2월 누계 매출액은 2조8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늘어났고 매출총이익은 6788억원으로 11.5% 증가했다.
1월 실적이 두드러지게 좋았다. 시즌 수요와 설특수가 맞물리면서 총매출액 1조 5492억원, 영업이익 1216억원으로 월 기준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백화점은 설 기간 동안 선물세트 수요가 집중된 식품장르가 전년 동기 대비 10.1% 신장했다. 혼수 수요 등이 맞물리며 명품은 39.9%, 가전 50.7%, 가구 장르가 22.9% 의 고신장을 기록했다.
신세계는 "올해 1~2월 누계 실적은 추운 날씨에 따른 시즌수요 증가와 기업체 실적호조에 따른 설 선물세트 판매증가 등으로 지난해의 매출과 이익 신장세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물가를 낮추는데 기여하고 있는 이마트의 가격할인 정책과 백화점의 점포별 차별화 1번점 전략이 고객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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