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킨,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하반기 IPO

경기 부진에도 작년 영업익 91% 급성장
화장품 제조·유통까지 탄탄한 사업 구조
김종수·최범석 각자대표 “글로벌 성장할 것”
  • 등록 2023-06-02 오후 4:00:48

    수정 2023-06-29 오전 9:30:41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화장품 제조·유통 전문기업 뷰티스킨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

뷰티스킨은 상장 준비를 마치는 대로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코스닥 상장(IPO) 목표 시점은 올해 하반기다. 상장 주관사는 DB금융투자(016610)다.

(사진=뷰티스킨)


2011년 설립한 뷰티스킨은 화장품 제조·유통, 자체 브랜드 사업을 하고 있다. 별도기준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548억원과 5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3%, 91% 성장했다. 뷰티스킨 관계자는 “메르스, 한한령, 코로나19 등 다양한 여파에도 견조한 실적을 거둬왔다”고 전했다.

뷰티스킨의 제조사업부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제조업자개발생산(ODM)을 병행하고 있다. 글로벌 수준의 생산 시설, 고객과의 장기간 거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한 원료 연구소 등 안정적 사업 구조를 갖고 있다.

자체 브랜드로는 WONJIN(원진이펙트, 닥터원진), URIID(유리드) 등이 있다. WONJIN 브랜드는 중국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URIID는 배우 성유리와 합작 설립한 브랜드로 국내외 인지도를 높여가는 중이다.

뷰티스킨은 2021년 12월에 화장품 유통 마케팅 회사인 제이에스글로벌을 합병했다. 제이에스글로벌은 중국 진출 1세대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이다. 2000년대 초반부터 왕홍(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판매 전략·마케팅으로 주목받았다. 제이에스글로벌 합병에 따라 북미, 호주, 유럽,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등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를 확보했다.

뷰티스킨은 상장 이후 공모 자금을 활용해 제조시설을 확충하고, 연구개발 역량 강화 및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뷰티스킨 김종수·최범석 각자대표는 “뷰티스킨이 외부 환경의 변화에도 흑자 구조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제조부터 브랜드, 유통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산업 전 분야를 내재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며 “향후에도 급변하는 K뷰티 트렌드를 신속하게 파악해 글로벌 토탈 뷰티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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